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공간, 반함생활 오픈🐱🐶 자세히보기

PET WIKI

반려견 배변패드 고르는 방법, 종류, 기준

반함생활 2024. 8. 19. 22:59
728x90

pixbay

 

실내에서 배변활동을 하는 반려견들에게는 배변 패드가 매우 필수용품이에요. 배변패드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반려견의 배변 습관이나 배변량에 따라서 적합한 배변패드를 고른다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반함생활과 함께 여러분의 반려견에게 알맞은 배변 패드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봐요👏

 

📌배변패드 크기

반려견의 크기에 따라 적절한 크기의 배변패드를 사용한 것이 좋아요!

✔️소형견 : 50cmX44cm 크기의 S 사이즈 패드

✔️중소형견 : 60cmX52cm 크기의 M 사이즈 패드

✔️중대형견 : 70cmX60cm 크기의 L 사이즈 패드

✔️대형견 : L 사이즈 패드보다 더 크거나, M 사이즈 패드 2개를 함께 사용

규격은 참고정도의 수치이고, 제품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사이즈를 확인하고 구입하시는 게 좋아요!

 

뉴스트리

 

📌흡수력

배변패드는 무엇보다도 소변을 잘 흡수하는것이 가장 중요해요. 흡수가 잘 되지 않는 배변패드는 소변이 패드 밖으로 새기 때문에 반려견이 밟을 수도 있고 청소하기도 불편해요.

배변패드는 SAP(고분자흡수체) 함유가 높은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아요. 대부분의 배변패드는 SAP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하지만 함유량이 차이가 있어 소변을 흡수하는  정도가 다르답니다. 소형 패드 기준으로 SAP의 함량이 6g 이상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시는걸 권장드려요!

또한, 너무 얇은  두께의 배변패드도 바닥으로 소변이 스며들 수 있으니 어느정도 두께감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화학성분

흰색 패드를 고를 때는 합성착향료, 형광증백제와 같은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하얀색 배변패드를 더욱 하얗게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 원료인데 해당 성분이 반려견 피부에 접촉하게 될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유발될 수 있고 아토피나 피부암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이 외에도 포름알데히드 또한 피해야될 화학 성분이에요.  배변패드를 탄탄하게 만들기 위해 첨가되는 화학 성분인데 반려견의 위장, 호흡기, 점막 등에 취약하니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가능한 위와 같은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공신력 있는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미끄럼 방지

반려견이 배변 패드를 사용하면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방지가 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배변 활동을 하고 뒷발차기를 하거나, 무게가 있는 중 대형견의 경우 패드가 쉽게 움직일 수 있어요.

미끄러지게 될 경우 반려견이 패드 사용을 거부할 수 있고 관절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또한, 패드가 움직이면서 배설물이 바닥에 떨어지거나 소변이 밖으로 흐를 수 있어요!


배변 훈련 이야기를 하면서 짧게 배변 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했는데요! 한번 더 말씀드리면 배변 패드는 가급적 반려견이 자는 공간과 먼 곳에 두는 것을 추천해요.

또한, 간혹 배변 패드를 여러 번 쓰는 경우가 있는데 위생이나 건강, 냄새 등을 고려했을 때 가급적 사용할 때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배변 패드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는데요. 반함생활과 함께 깨끗한 반려견의 환경을 만들어주시는게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