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공간, 반함생활 오픈🐱🐶 자세히보기

PET COMMUNITY

반려동물 의료·복지 대폭 강화! 앞으로 달라지는 점은?

오슈 주인장 2025. 2. 24. 09:02
728x90
반응형

정부가 반려동물 의료 체계를 정비하고, 동물복지 강화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해요. 반려동물도 내과·안과 등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수의전문의 제도를 도입하며, 동물 등록 의무 대상을 확대해 불법 유통을 막아요. 개식용 종식도 체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라고 해요.

반려동물도 전문 의료 서비스 가능해진다

앞으로 반려동물도 사람처럼 내과·안과 등 특화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정부는 수의전문의 제도를 도입하고, 난이도가 높은 의료 행위를 담당하는 반려동물 상급병원을 운영할 계획이에요.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돼요.

동물등록 확대, 불법 유통 차단

동물등록 의무 대상이 동물생산업장의 부모견까지 확대돼요. 이를 통해 출생한 강아지의 정보가 전산화되어 무허가 생산·판매업자의 불법 경매 및 잡종을 순종으로 속이는 사기 분양 피해를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모견의 출산 휴식기가 보장되면서 동물복지도 강화될 전망이에요.

개식용 종식, 단계적으로 추진

정부는 개식용 종식을 위해 조기 전·폐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이행 점검 및 단속을 병행할 계획이에요. 이를 통해 개식용 문화가 점진적으로 사라질 것으로 보여요.

지속 가능한 동물복지 시스템 구축

정부는 동물복지 인프라를 확충하고, 동물학대 예방과 반려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에요. 이번 정책 변화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해요.

 
728x90
반응형